handmade IN jEONJU
손의도시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은 국가적인 한문화 정책을 수행할 목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중심도시 전주에 설립돼 이를 지역적 차원에서 총괄하고 견인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기관입니다. 또한 우리 고유의 훌륭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융ㆍ복합 형태로 재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전통문화를 대중화ㆍ산업화ㆍ세계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입니다.
전당에서는 전통문화창조센터와 한지산업지원센터, 그리고 한식창의센터 세축을 중심으로 각종 전시, 공연, 체험과 교육 등 누구나 손쉽게 접하고 생활 속에서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통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승민예품 생산과 유통, 한지 상용화를 위한 연구와 디자인 개발 등 산업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식 콘텐츠를 발굴하고 보급하는 것은 물론 명품 온브랜드의 국제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화를 모색하며 소중한 우리 전통문화를 되살려 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변화를 끊임없이 모색하면서 한 단계 더 창조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써의 위상을 확고히 해 국내외 모든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전통문화 재창조의 터전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공예교육프로그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