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천년 전주의 이미지를 계승하고 있는 수공예 산업의 발전을 지원, 육성,관리,마케팅,디자인개선, 후계자 양성 및 보호, 발전 등의 총체적인 의미를 담은 전주전통공예산업의 지원 육성의 의지를 상징하는 대표 수공예 상품의 브랜드화
온브랜드 Key word
Medium
매체기능
전통문화중심도시의 이미지를 형태화하여 전달하는 매체로서의 기능
Diversify
다양화
공예제품의 다양화와 양산화 유도
High value
고부가가치화
전통 공예제품의 고부가가치화
Industrialization
산업화유도
무형문화재를 중심으로 한 공예부문의 디자인을 통해 산업화 유도
천년을 이어온 전통과 문화의 도시전주는 천년을 이어온 전통과 문화의 도시입니다. 이러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전주의 고품격 고품질 전통공예품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천년전주의 이미지를 계승하는 수공예 산업의 발전을 지원, 육성, 관리, 마케팅, 디자인개선, 후계자양성 및 보호, 발전 등의 총체적인 의미를 담은 전주전통공예산업의 지원 육성하는 것이 천년전주명품온브랜드의 존재 이유입니다.
‘온’ 이라는 브랜드이러한 활동의 구체적 결과를 얻기 위하여 전통공예품에 현대적 디자인을 적용한 공예명품을 개발하고 이를 ‘온’ 이라는 브랜드로 런칭하려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儉而不陋 華而不侈’ '온' 이라는 브랜드의 개념은 ‘儉而不陋 華而不侈’ (검이불루 화이불치 - 검소하되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되 사치스럽지 않다.)를 모토로 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 서구의 명품 브랜드 특징과도 일맥상통하는 우리 고유의 미적 개념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를 개발함으로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