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문헌자료

한지문화체험마케팅에 관한 연구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자료형태
단행본
제목
한지문화체험마케팅에 관한 연구
저자
최은지
발행처
전주대학교
발행년도
2014
내용
체험은 삶을 사는데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요소로서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무언가를 계속해서 체험하고 배우며 살아간다.
특히나 현대에는 체험경제, 체험 마케팅 등의 용어가 대두되고 체험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산업, 경제, 문화 등의 다양한 방면에서 체험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현대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체험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언가를 알리고 그것에 적응하기 위해 직접 체험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문화적 차원에서의 체험의 의미는 전혀 다른 생활양식의 광범위한 삶을 경험할 수 있는 광의의 의미와 잠시 즐거움을 얻어가는 간단한 공예 문화 체험까지 다양하게 그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다양한 문화체험 중에서도 현재 한지문화 체험 등에서 활용되고 있는 체험의 종류와 형태 등을 분류하고, 그 체험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연구를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55045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15 (교동 65-5) 공예품전시관 TEL 063-281-1610 FAX 063-232-8889 관리자 로그인

쇼핑몰
공예공간
shop바로가기
3D 온라인
전시관
바로가기